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서울 근교 해돋이명소

안녕하세요. 2022년의 마지막날이 다가왔네요.
한 해 동안 열심히 달려온 자신 또는 가족 그리고 연인과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해돋이 명소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전국의 수많은 일출명소가 있지만 수많은 인파와 교통체증으로 인해 쉽게 떠나기 힘든 분들을 위해
서울에서 비교적 가깝고 추운 날씨에 편하게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나만의 베스트 장소 3곳을
빠르게 공유해 볼게요


1. 영종도 마시안 해변

인천공항고속도로를 타고 가다 영종대교 휴게소 지나자마자 우측으로 빠지면 됩니다.
서울에서 차로 약 4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 접근성이 좋아요.
이곳의 장점은 탁 트인 바다 전망과 함께 아름다운 낙조를 볼 수 있다는 점이고요
더불어 갯벌 체험장도 마련되어 있어 연인과 가족과 방문하기에 굉장히 좋은 곳이에요
다만 주차 공간이 협소하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2. 강화도 동막해변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지만
강화도 남쪽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손꼽힌다.
백사장 뒤로 수백 년 묵은 노송들이 늘어서 있으며 물이 빠지면 직선 4km까지 갯벌이 광활하게 드러나고요.
밀물 시에는 해수욕을 즐기고 썰물 시에는 갯벌체험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주변에 분오리돈대, 함허동천 시범야영장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다양해요
단, 성수기에는 인파가 몰릴 수 있으니 가급적 일찍 출발해서 좋은 자리를 맡아놓는 게 좋아요.


3.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임진각 관광지 내 조성된 공원으로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며 통일을 염원하는 상징적인 조형물과 각종 행사 및 공연이 열리는 대형 잔디 언덕이 있어요.
매년 연말연시에는 제야행사와 해맞이 축제가 개최되어서 한 번은 꼭 가보세요
드넓은 잔디밭 덕분에 연날리기나 공놀이하기 좋으며 돗자리 깔고 피크닉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에요.
근처에 놀이동산과 맛집도 많아 연인과 함께 갔을 때 만족도가 높은 곳으로 유명해요.

오늘은 이렇게 빠르게 해돋이 명소 알아보았는데요.
다음에는 좋은 정보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2022년 마무리 잘하시고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